한만더(한개만 더) - 계획표

황인규·2022년 10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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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morer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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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목표

기술

  • UI는 Compose를 활용
  • Navigation을 활용한 Single Activity, Mutil Fragment
  • Coroutine, Flow(비동기 처리)
  • AlarmManager(주기적인 알림 처리)
  • 화면 회전을 지원할 것이므로 디자인 패턴은 MVVM
  • 운동을 저장하기 위한 DB로 Room
  • Jenkinks를 통한 CI/CD
  • robolectric를 활용한 테스트 코드 작성

구현할 기능

운동 화면

  1. 운동을 그만 두겠다는 버튼 3번 눌러야 운동 화면에서 나갈 수 있음.

타이머

쉬는 시간 타이머

  1. 사용자가 1세트를 끝낸 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쉬는 시간 타이머 동작.
  2. 타이머의 시간(쉬는 시간)은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3. 타이머가 울릴 시간이 오면 Notification(알림)이 온다.
  4. 화면을 끄거나 다른 앱을 사용 중이어도 알림이 온다.
  5. 운동 화면에서 나가면 타이머는 멈춘다(알림도 취소).

운동 시간 측정

  1. 운동 화면에 들어오면 운동 시작 시간을 기록한다.
  2. 운동 화면에 들어온 순간부터 운동 타이머가 돌아간다.
  3. 1시간 단위로 운동을 몇시간했는지 알림을 보낸다.

운동을 종료하면 울리는 타이머(단백질 섭취 시간 알림)

  1. 사용자가 설정해야만 작동한다.

데이터베이스(Room)에 저장할 것들

  1. 운동 종류
  2. 운동날, 시작 시간 ~ 끝난 시간(여러 개 가능), 그 날 들어올린 무게의 총합, 그 날 한 운동 종류와 세트와 개수
  3. 사용자가 정의한 루틴

기업 채용 과제로 인해 연기됨.

기업 채용 과제는 2022.11.02까지 진행 된다.
2022.10.20 ~ 2022.10.26 => 피그마로 UI 디자인 및 개요
2022.10.27 ~ ????.??.?? => Compose로 화면 구성
????.??.?? ~ ????.12.05 => Play Store로 배포
????.??.?? ~ ????.12.31 => 여유 기간(기간 연장까지 널널하게 잡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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