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js Redux

김영진·2021년 11월 12일
0

Redux

  • 단방향 데이터 흐름
  • 서버에서 받은 데이터를 앱 전체에 전달/관리
  • 하나의 스토어에서 별도의 파일을 만들어 모든 데이터 관리
    ※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하나의 스토어,
    하나의 스토어에서 하나의 리듀서만 가질 수 있음.
  • 전체적인 흐름 예시
    1. 손님(컴포넌트)이 종업원(dispatch함수)에게 음식 주문
    2. 주문서(dispatch,액션)를 요리사(Reducer)에게 전달
    3. Reducer는 state값을 변경 (previousState, action) => nextState
    4. 음식을 완성(스토어)하여 종업원(connect함수)이 손님에게 전달
profile
UI개발자 in Hivelab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