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L ] 22년 6월 1~4주차

Jiwon Lee·2022년 7월 4일
1

TIL

목록 보기
9/13
post-thumbnail

뭔가 한동안 번아웃이 올락~ 말락~ 했던 것 같다.
시험 기간에도 공부도 별로 안 하다가 늦잠 자서 왕창 망하고 ㅋ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중간고사랑 과제 점수들이 커버쳐줘서 성적은 잘 나왔다 ㅎㅎ... 감사합니다
방학 시작하자마자 갑자기 돈이 벌고 싶어서 사무직 풀타임 알바를 시작했다가
안 붙을 줄 알았던 프로젝트 MOD를 붙어버려서 때려쳤다.
뭐... 이런 기간이 있을 수도 있는 거지... 리눅스 강의도 들어야 하는데 큰일이다 !!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봅시다 ... ( 운동도 좀 )

리눅스 설치

아니 ... 내가 듣는 리눅스 강의에서 VMware를 사용하는데 나는 맥북이어서 Fusion으로 깔아서 따라했는데, Player 버전으로는 ... NAT 네트워크 설정하는 방법이 없어서 밤새 헤매고 말았따 ... 근데 Virtual Box 깔아서 그걸로 하니까 자동으로 해줌 ^_ㅠ 그냥 편하게 삽시다 여러분 ...

MBTI 테스트 만들기 ( CODE LION )

MBTI 테스트 만들기 같은 경우엔 Javascript 강의에서 대충 나오긴 했는데 제일 중요한 ... JS 부분을 너무 대충 하고 넘어가서 이게 뭔 ?? 했는데 이번엔 원리까지 잘 알려줘서 재밌었다. 근데 아무래도 완성본에 질문도 없고 해서 새로 내 아이디어로 만들어보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아서 지금 천천히 진행 중이다. 스팀 게임 세일도 있었고, 워낙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이걸 주제로 만들어보고 있다. 재밌담 ㅎㅎ

산타 토익

산타 토익으로 토익 공부를 미리 해보고 있는데 ( 8월에 학원 다닐 예정이라 ... ) 내가 Part7을 워낙 안 좋아하는 데다가 어플로 보니까 밑줄이나 동그라미도 못 그어서 집중력이 훨씬 딸리는 것 같다 ㅠㅠ 그나마 아이패드로 보면 좀 낫긴 한데 ... 흠 ... 그리고 생각보다 예상 점수가 안 오르는데 역시 915점은 뽀록이었던 것인가 ㅠㅠ 흐어엉 열심히 해야 되는데 결제 해놓고 열심히 하질 않네 ㅎㅎ... 힘내야지 ... 파트7만 뜨면 하기 싫어서 죽을 것 같아요 ~~ 그래도 내가 모르는 부분 계속 내주느라 그런 거겠지 ... 나쁘진 않은데 이런 환경적 문제를 좀 고안을 해봐야 할 것 같다.

profile
노는 게 제일 좋은데 공부는 하고 싶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