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4주차 1일 회고

Jiwon Lee·2022년 7월 26일
1

MOD x Supporters

목록 보기
12/23

실습 하기 전에 영상 참고해서 맵도 대충 컨셉 잡고 꾸미고, 캐릭터도 꾸며뒀다 ㅎㅎ 긔여워


1) 공중에서 도약하기

공중 도약 원리

RigidbodyComponentSetForce(Vector2(x, y)) → 원하는 방향으로 힘 가할 수 있음

→ LeftAlt 키를 눌러 KeydownEvent 발생 시 SetForce 함수로 중력을 조절하면 점프 시 밑으로 떨어지지 않고 둥둥 뜨게 할 수 있음

DoongDoongJump 컴포넌트

DoongDoongJump {
	property:
		[sync]
		string Mode = "AvoidObstacle"

	Function:

	Entity Event Handler:
		HandleKeyDownEvent(KeyDownEvent event) {
			-- Parameters
			local key = event.key
			local player = _UserService.LocalPlayer
			local rigidbody = player.RigidbodyComponent
			local controller = player.PlayerControllerComponent
			--------------------------------------------------------
			
			-- Left Alt, 즉 점프를 눌렀을 경우 방향 맞춰 공중 도약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 처리
			
			if self.Mode == "AvoidObstacle" then -- 장애물 피하기 모드일 때만 동작
				
				-- CameraComponent.Damping은 카메라 반응 속도 ... 
				-- 짧게 낮춰서 플레이어를 빠르게 따라갈 수 있도록 함
				player.CameraComponent.Damping.x = 0.1
				player.CameraComponent.Damping.y = 0.1
				
				-- 점프 키가 눌렸을 경우엔 SetForce로 도약 이벤트 처리
				if key == KeyboardKey.LeftAlt then
					rigidbody:SetForce( Vector2( 3 * controller.LookDirectionX , 6 )) --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 그대로 사용
				end
			end
		}
}
  • CameraComponent.Damping → 카메라 반응 속도 조절
  • PlayerControllerComponent.LookDirectionX → 좌우 바라보는 방향
profile
노는 게 제일 좋은데 공부는 하고 싶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