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공부를 못해따 . . . 그래도 회의도 하고 다른 일도 햇스니깐 ㅠㅠ 아침에 인나서 밀린 거 해야지
장애물에 TriggerEvent가 발생→ 해당 TriggerEvent가 발생한 대상이 Player인지 확인
→ 플레이어의 Hp - Trap의 데미지
가 0보다 클 때 : HP만 감소
0보다 작거나 같을 때 : 플레이어 사망 및 5초후 부활 설정
TrapTriggerComponent
추가Trap 엔티티에 TrapTriggerComponent를 추가함 ( TriggerComponent → 충돌 관련, extend )
🍯 기존 컴포넌트를 extend 해야 할 때는 workspace에서 검색 후 우클릭 !
⚠️ 기존 TriggerComponent가 있을 경우엔 extend된 Component 추가 불가능 !!
TakeDamageComponent
추가→ player가 잠깐 장애물과 떨어진 후, 키 입력을 하면 동시에 2번의 Trigger Event가 발생해 Hp가 2배로 차감되는 경우를 방지하는 컴포넌트
boolean으로 현재 데미지를 받아도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아 현재 player의 period가 참일 경우에만 Trap과 충돌하여 hp가 깎이도록 함
TrapTriggerComponent
작성**StateComponent**
는 Entity에 상태를 부여, 상태 전환과 전환 시 수행할 행동을 정의할 수 있게 함
PlayerDead()
작성Player 상태가 사망 상태일 때, 점프나 이동 등 조작이 불가능하도록 하는 함수
→ MovementComponent의 InputSpeed, JumpForce를 0으로 바꾸면 조작 불가능
PlayerAlive()
작성Player가 사망 상태에서 다시 리스폰 되었을 때 MovementComponent를 원상태로 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