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Prettier 적용 안됨 고치는법

지민·2021년 8월 31일
8
post-thumbnail

Vscode를 쓰다 보면 종종 이상한 일이 생기곤 하는데,

오늘은 Prettier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고치는 법을 설명하겠다.

일단 사진과 같이 컴파일러 우측 하단에 Prettier 에 체크가 되어있으면 Prettier 자체는 정상이다.

1. 파일 - 기본 설정 - 설정 을 통해 기본 설정에 들어가준다.

2. Format on Save 를 검색하고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한다.

3. Default Formatter 를 확인한다. Prettier로 설정되어야 한다.

다 했는데 Prettier가 안되는 경우에는 Prettier가 적용이 안되는 종류의 언어일수 있으니 잘 찾아보자 .

모르겠다고, 안된다고 댓글을 달아도 나는 코알못이라 도와줄 능력이 없고 사실 이 글도 내가 나중에 까먹었을 때 볼려고 적은것임

profile
남들 개발 공부할 때 일기 쓰는 사람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9월 17일

크 딱 필요했었는데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16일

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글이 재밌네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