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회고

LEE GYUHO·2024년 8월 4일
0

2024-08-04

공부

  • 프로그래머스의 알고리즘 문제 중 0레벨 문제는 거의 다 풀었다!! 0레벨인데도 어려운게 많았고 효율성 측면에서 어떻게 하면 더 빠르게 가능할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풀었는데 결국 풀고나서 보면 전에 풀었던 방식과 비슷하게 많이 풀고 있고 다른 사람들이 푼 것을 보면 이렇게 간단하게 풀 수가 있구나..!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그리고 정말 똑똑한 사람이 많다는 것을 느꼈고 그 코드들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

  • 정말 중요하고 나에게는 정말 어려운 개념이었던 클로저에 대해 공부를 했다. 클로저는 쉽게 말하면 자신이 선언된 당시의 환경을 기억하는 함수이며 생명주기가 끝난 외부함수의 변수에 접근할 수 있는 내부함수이다. 이러한 특성으로 React는 클로저를 활용하여 상태를 관리하기 위해 useState를 구현했다. 부트캠프를 할 때 멘토님께서 이런 이미 구현되어 있는 것들을 스스로 구현해보면서 공부하는게 좋다고 했는데 솔직히 아직 해보진 않았는데 이번 계기로 구현해봐야겠다.

운동

  • 이번주도 열심히 운동을 했고 예쁜 몸에 대한 롤모델이 생겼다. 바로 박재범..! 정말 몸이 말도안되게 멋있다. 당연히 쉽지는 않겠지만 내년까지 꼭 만들 것이다!! 화이팅!!

취업

기타

  • 이번에 친구들과 바다에 놀러갔다 왔다. 서핑을 하러 갔는데 바람이 안불어서 하지 못했고 그냥 바다에서 놀다가 왔는데 햇빛이 정말 강해서 엄청 많이 타버렸다. 그리고 놀면서도 드는 생각이 취업에 대한 걱정이었다. 주변에 이제 취업을 한 친구들이 거의 대부분이고 나는 아직 하지 못한 상태라 이번에 친구들을 만나면서 동기부여가 확실히 되었다.
profile
누구나 같은 팀으로 되길 바라는 개발자가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