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회고

LEE GYUHO·2024년 6월 16일
0

2024-06-16

공부

  • 프로젝트를 하면서 시간을 오래 썼던 부분이 있는데 api를 보낼 때 인증, 인가가 필요한 부분에서는 accessToken을 같이 넘겨줬는데 403 forbidden 에러가 발생해서 왜 그런지 이유를 찾느라 프로젝트가 많이 지연되었다. 분명 제대로 보내고 있는데 안돼서 멘탈이 조금 나갔었다. 결국 이유는 parameters에 teamId를 적어서 넘겨야 하는데 0-이름 이런 식으로 글자가 들어가 있어서 그랬다... 결국은 잘 해결해서 그래도 다행이었다.

  • 프로젝트를 너무 우습게 보고 천천히 하다가 마지막쯤에 시간에 쫓겨 약 40시간 무수면 상태로 계속 프로젝트만 했는데 정말 졸리고 피곤하고 힘들었다. 내가 늦장을 부려서 벌을 받은 것 같고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는 무조건 처음부터 최선을 다해서 빠르게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운동

  • 이번주는 이틀을 갔다. 프로젝트 때문에 바빠서 이틀밖에 가지 못했는데 그래서 하체와 어깨를 하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다. 하체에 요즘 재미가 들리고 있었는데.. 그래서 집에서 깔짝이라도 하기는 했지만 2% 아쉬운 느낌이 들었다.

취업

  • QA와 프로젝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정말 하면 할수록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분명 배웠던 것인데 사용하려고 하면 생각이 잘 안 나고 알고리즘 문제를 풀 때는 잘 풀던 문제를 직접 적용을 해서 풀려고 하니 잘 안되는 것 같다. 일단 많이 해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서 뭐든 많이 해볼 생각이다.

기타

profile
누구나 같은 팀으로 되길 바라는 개발자가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