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회고

LEE GYUHO·2024년 5월 12일
0

2024-05-12

공부

  • 이번주는 넥스트 앱라우터와 재귀함수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를 했다. 앱라우터에 대해서는 부트캠프를 다닐 때 마지막 프로젝트를 하며 익혔는데 그 후로 쓰지를 않아서 많이 까먹었기에 다시 강의를 보면서 공부를 했다. CSR과 SSR에 대해서도 다시 보는데 여전히 많이 헷갈렸다.. CSR은 초기 로딩 속도는 빠르지만 추가적인 JavaScript 로딩으로 인해 초기 렌더링이 지연될 수 있고, SSR은 초기 로딩 속도가 느릴 수 있지만 서버에서 완전한 페이지를 렌더링하므로 SEO에 유리하고 초기 로드 시간이 단축될 수 있다.

    알고리즘은 재귀 알고리즘에 대해 배우고 스터디에서 각자 2문제씩 준비해서 총 6문제가 있는데 혼자만의 힘으로는 단 한문제도 풀지 못했다.. 그리고 해설을 봐도 3문제밖에 이해를 하지 못했는데 현재 내가 얼마나 부족한지 제대로 알게 됐던 시간이었다.. 재귀 함수는 아직까지 무엇인지는 알지만 문제가 주어졌을 때 내가 재귀 함수를 이용하여 풀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다. 아마 반복문으로 풀 것 같은데 재귀 함수가 필요한 문제가 따로 있다고 하는데 그런 문제를 위해서라도 잘 익혀놔야겠다.

운동

  • 이번주도 꾸준하게 운동을 했다. 이번주는 4일을 갔는데 이번에 운동을 할 때 원래 하던 갯수에서 최대한 한개를 더 하려고 노력했더니 벤치에서 한개를 더 했다. 그리고 다음주부터는 원래 하던 무게에서 조금씩 올려서 새로운 무게에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결과가 어떨지 궁금하고 기대된다!!

취업

  • 이번에 단기 인턴 제의가 와서 관심 있으면 이력서를 제출해달라고 하셔서 열심히 작성해서 일단 제출을 했는데 이곳에서 백엔드까지 풀스택으로 바라는 것 같다.. 백엔드쪽은 어떤지 물어보셔서 이쪽은 기본 지식도 많이 부족하고 해본 적이 없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아마 안될 것 같다... 인턴 하면서 취업준비 하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취업준비에만 빡세게 몰입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아직 포트폴리오를 만들지 못해서 만들어야 하는데 이것도 걱정되지만 오랜만에 무언가 만들 생각에 조금은 들떠있다.

기타

profile
누구나 같은 팀으로 되길 바라는 개발자가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