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22 TIL

hana jeong·2022년 11월 22일
0

스파르타 부트캠프

목록 보기
21/68

배운 점

1. css flex

오늘 css로 페이지를 만들면서 너무 내 자신이 바보같았다
분명 배웠다고 생각한 css에서 막혀서 유튜브를 보면서 배우고 다시 적용하느라 오늘 하루를 다 보냈다
처음에 막히는 부분은 같은 팀원인 재현님이 도와주셨는데 float속성을 써서 만든거라 뭔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서 팀원 중 재영님이 보내주신 드림코딩 영상과 유명한 개구리게임을 하면서 다시 익혔다
물론 시간에 비해 그렇게 디자인적으로 예쁘지 않아서 막막하다
같은 팀원인 진호님한테 디자인적인 피드백을 받고 고치는 중인데 내 마음에 딱 들지 않아서 고민이다
그래도 이것만 하면 디자인은 얼추 완성이고 기능 구현을 들어가면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도 또 고민이다ㅋㅋㅋ
그래도 css flex에 대해서 다시 개념을 잡을 수 있는 기회여서 다행이었다(이제는 이렇게 급하게 배우고 싶지 않다... 미리미리 공부하자...)

2. 통일성을 위한 디자인

피그마로 만든 디자인대로만 만들었더니 디자인이 꽝이었다
그래도 1번에 썼듯이 팀원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통일된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능 구현 후에도 디자인을 좀 더 만져봐야겠다

느낀 점

오늘은 롤러코스터같은 날이었다
그리고 내 실력이 얼마나 바닥인지 다시 한번 깨닫는 날이었다
그리고 실력이 이렇게 낮으면 더 공부하자는 생각도 들면서 한편으로는 머리가 아프다
그래도 이번 프로젝트로 많이 배울 수 있을 거 같다(라고 세뇌)
내일은 당장 기능들을 구현해야하는데 아는 게 없어서 걱정이다
파이어베이스 강의 한번 더 보고 잘까...?

내일 할 일

이미지 업로드 기능 구현
파일을 이미지업로드 창에 드래그 했을 때 포인트 되는 효과 구현

profile
https://developer-hh.tistory.com 로 옮깁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23일

3개월뒤에 이글을보며 잘견뎠다 생각하실거에요!
지금처럼만 화이팅!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