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206 TIL

hana jeong·2022년 12월 6일
0

스파르타 부트캠프

목록 보기
33/68

배운 것

1. 나머지 연산자

스프레드 연산자는 알았지만 나머지 연산자는 몰라서 검색을 했다
여기에 정리를 했다
말은 어려운 거 같은데 생각보다 쉬운 개념이었다

2. 클래스, 프로토타입

내 머리를 아프게 한 클래스
알 거 같으면서도 어려우면서도 아리송한 그대...
심지어 내가 참고한 동영상이 옛날 구문을 쓰고 있었다(다른 강의 보고 앎)
허허허 이래서 강의는 최신 강의를 봐야한다
내가 대충 이해한 내용까지 정리를 내일(6일)에 하겠다
어차피 내일되면 또 새로워지니까 또 공부하겠다

느낀 점

자바스크립트 심화부분 중 클래스와 프로토타입 보다가 시간 다 갔다 하하하
심지어 찍은지 좀 된 강의였다 ㅎ... 새롭게 바뀐 문법으로 다시 보자^^ 하하하
진짜 시간관리가 참 어려운 걸 요새 느낀다
어제 정리를 못한 걸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했는데 이런 상황이 웃겼다 하하하
모던자바스크립트 스터디도, cs, 알고리즘 스터디도 다 재밌고 모르는 걸 배울 수 있어서 좋다
근데 왜 내 알고리즘 실력은 그대로인가
어제 프로그래머스 0단계 4문제 풀었다고 좋아할게 아니였다...
나는야 쪼렙... 나도 잘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선 모르는 부분을 대충 넘어가면 안되겠지
복습과 반복만이 살 길!
그리고 알고리즘 스터디 문제 사이트를 프로그래머스에서 codewars로 바꿨다
이름부터 강렬하다 여튼 영어로 되어있지만 번역기 돌리면 번역이 잘 되어서 푸는 데는 이상없을 거 같다
일단 해보고 안 되면 다시 프로그래머스로 바꾸던가 해야지 뭐

내일 할 일

  • 모던자바스크립트 옵셔널 체이닝 스터디 + 정리
  • 리액트 입문 강의 개념 정리
  • 리액트 입문 강의 복습 -> 모르는 부분 찾기 + 정리
  • 투두리스트 만들기(일단 되는 데까지 해보기)
  • 코드워즈 알고리즘 문제 1개 풀기
profile
https://developer-hh.tistory.com 로 옮깁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7일

꾸준함이 제일 중요한 영역이니까
언젠간 후다다닥 잘해지실거에요 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