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Error : Firebase: Error (auth/invaild-api-key)

hana jeong·2023년 2월 9일
0

트러블 슈팅

내가 만난 에러

내가 속한 팀에서 기본 파일 셋팅을 하던 중 nextJS에서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하기 위해 .env설정을 했다
.env.local에 파이어베이스 api키를 넣고 firebase.tsx에 상수로 선언해서 파이어베이스에 잘 데이터가 들어가는지 확인을 했는데 저러한 에러가 떴다

시도한 방법

  • api key 확인하기
    api key를 파이어베이스에서 다시 복붙했다 하지만 똑같았고 다른 점이 없었다
  • 파이어베이스 다시 파기
  • 파이어베이스스토어를 다시 파서 api key를 수정했지만 되지 않았다...
    -REACT_APP 붙이기
    상수로 선언할 때 REACT_APP을 붙였으나 되지 않았다

해결한 방법
집단 지성으로 해결했다

  1. NEXT_PUBLIC_변수명
    상수에 NEXT_PUBLIC_을 붙였다
    왜 저렇게 붙여야하는지를 검색해보니 기본적으로 환경변수는 서버에서만 참조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NEXT_PUBLIC_을 붙여주면 서버와 브라우저 모두에서 참조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리액트에서 환경변수설정할 때 REACTAPP을 붙였군...

  2. , 삭제
    상수를 선언할 때 ,를 붙였는데 붙이면 안 됐었다
    왜냐하면 ,를 붙이면 ,까지 api key값으로 인식하기 때문이었다

팀원들과 여러가지 실험을 해보면서 얻어낸 소중한 해답이었다
역시 컴퓨터는 잘못이 없다 사람 잘못이야...

profile
https://developer-hh.tistory.com 로 옮깁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