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 : 프로젝트 회고

정혜원·2021년 10월 9일
0

프로젝트 회고+TIL

목록 보기
15/28
post-thumbnail

나의 프로젝트 설명

링크텍스트

1. 나의 매거진 만들기 _ 포스팅 사이트

  • 컴포넌트 별로 나눠서 진행을 했다.
    • 페이지 컴포넌트 (로그인, 회원가입,포스트 리스트,포스팅)
    • 중간단위 컴포넌트 (포스트,헤더,로그인헤더)
    • 최소단위 컴포넌트 (인풋,버튼,텍스트,그리드,이미지)
  • 남의 코드도 과감히 긁어와서 사용해봤다.
    (어떤 코드를 사용할지 보고 걸러서 긁어오는것도 실력이라고 생각한다.긁어온다고 끝이 아니라 적용도 해야하니까!)

2. 내가 구현한 기능 _ 회원가입 페이지와 로그인 페이지 50%

  • 이 기능을 구현하면서 내가 얻어가는 것
  1. 리덕스를 컴포넌트와 연결하는 방법을 아주 조금 알 것 같다
  2. 파이어 베이스의 auth기능 사용
  3. 파이어 베이스 컴포넌트로 끌어와서 연결하기

3.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이전과 다르게 새롭게 익숙해진 개념들

  • 라우팅 _ 리덕스에서의 라우팅은 다르다
  • 뷰를 그릴때 초기값 설정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다
    (defaultProps,useState)
  • state관리 _ 이전엔 컴포넌트에서 넘겨줬다면, 이번엔 리덕스에서 받아왔다.

4. 배포과정에서 알게된 것들

  • 파이어베이스 init은 신중히 해야 한다.
  • single-app을 y로 해야 한다.
  • build를 잘해야 한다.

실제 과제를 수행하면서 알게 된것이 훨씬 많은데 여기에 적기엔 코드를 긁어오기가 힘들어 프로젝트를 리뷰하면서 주석을 달아뒀다.

5. 앞으로 내가 해나가야 할 것

  • 리덕스 컴포넌트에서 이용과 파이어베이스 컴포넌트에서 이용을 조금더 익히기
  • 깃허브 공부하기
  • 로그인, 회원가입, 포스팅 조금더 공부하기(리액트 심화 강의)

프로젝트를 끝내며..

이번 프로젝트는 나의 나태를 자극하는 프로젝트였으며, 다시금 불태울 수 있도록 도와준 프로젝트라 미완성임에도 불구하고 발표를 신청했다.
누군 빌런으로 볼 수 있지만, 저번 과제에 비해 성장한게 잘 보이는 과제라 일부러 신청해서 코드를 리뷰해보고 다른 사람의 의견들도 받아볼까한다.

profile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