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배운것과 소감

1. 매개변수는 있지만 리턴값은 없는 함수를 배우고 사용해봤다.

  • 생각보다 함수의 사용과 호출은 매끄러웠다.
    연습문제로 내주셨던 매개변수가 두개인 함수의 코드를 짜보는것도 생각보다 빠르게 코딩하고 결과도 좋았다.
    내일 과제로 함수를 사용할 것 같은데 얼른 해보고싶다.

2. 코딩 실습으로 배열과 반복문을 이용해 구구단 코딩을 해보았다.(전에는 반복된 코드들이 많았는데 이번엔 이중루프로 제거)

링크텍스트

  • 예전에는 이중루프를 몰라서 구구단1~9단을 출력하는데 여러번 반복해서 코드를썼었다.
    하지만 이번에 이중루프를 배워 반복된 코드를 제거하고나니 굉장히 간결한 코드가 나와 좋았다.
  • 이중루프만으로도 출력할 수 있지만 과제가 배열을 포함한 반복문이라서 배열을 썼는데 처음에는 Undefine가 나왔다.
    영문을 알수 없어서 왜이러지하며 한 40분 고민했는데,반복문 조건의 자료형을 맞춰주지 않아서 안됐던 것 이었다.
    반복문 변수의 자료형은 Number인데 내가 조건에 배열자체로 넣어버려서 루프가 돌지 않았던 것 이었다. 그래서 배열의 길이를 변수에 넣고 해당변수로 바꿔주니 잘 돌아갔다.
  • 내가 아직 가끔 자료형을 까먹고 쓰는것 같으니 조금 더 신경쓰고, 자주 적어줘야겠다.

오늘의 한줄평

빡빡하지 않을 것 같아서 치과와 건강검진을 한번에 예약했는데 생각보다 개빡센 하루였다. 와중에 공부는 해야한다면서 식탁에서 공부했다ㅋㅋ
요즘 내 코드의 문제점 발견을 조금씩하는 것 같다. 옛날엔 무지한 혜원이라 잘 못알아챘는데...ㅎ
그만큼 성장을 하고있다는 증거일테니 조금더 열심히 해보자 혜원아.
그래도 과제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아 좋구나.내일도 파이팅

profile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