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01. 자바 기초 01. 자바프로그래밍 시작하기 자바 프로그래밍의 특징 객체지향 언어이다. 따라서 유지보수가 쉽고 확장성이 좋다. 프로그램이 안정적이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시간의 흐름순이 아닌 객체간의 관계와 협력을 기반으로 프로그래밍 하는 것. OO
14. 조건문 - if문, if else 문 조건문이란? 코드가 조건에 따라 다른 결과로 실행되도록 한다. if 문 조건식이 '참' -> 수행 조건식이 '거짓' -> 수행 X if else 문 조건식이 '참' -> A 수행 조건식이 '거짓' -> B 수행 15. 조건문 - 조건문이 여러 개 I if ~ else if ~ else 문 if ~ else i...
09. 참조 자료형 변수 변수의 자료형 > 기본 자료형 -> int, long, float, double 등 -> 사용하는 메모리가 정해져 있는 자료형 > 참조 자료형 -> String, Date, Student 등 -> 클래스를 타입으로 변수를 선언하는 자료형 -> 클래스에 따라 할당되는 메모리가 다르다. 참조 자료형 구현 예시 10. 접근 제어 지...
Part03. 객체 지향 핵심 01. 객체 간의 상속 클래스 상속
Data Structure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메모리 상에서 관리하는 여러 구현방법알고리즘의 기반프로그램의 수행속도에 영향을 준다.프로그램 구현에 있어서 자료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다.선형 자료구조한줄로 자료를 관리한다.배열(Array) : 선형으로 자료를
02. 배열(Array) Array의 특징 동일한 데이터 타입을 순서에 따라서 관리하는 자료구조이다. 데이터의 추가 혹은 제거 시에 다른 데이터들의 이동이 필요하다. 정해진 크기가 있다. 인덱스 연산이 빠르다. 03. 연결리스트(LinkedList) LinkedList의 특징 동일한 데이터 타입을 순서에 따라서 관리하는 자료구조이다. 노드에는 자료 + 링...
Part. 객체지향 01. 객체지향이란 01) 객체지향의 등장 객체지향의 개념은 1970년대에 등장 C언어와 같은 절차지향 언어보다 효과적인 개발방식을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짐 추상화, 상속, 은닉, 재사용, 인터페이스 등의 특성을 가짐 현실에 존재하는 사물을 모델링하여, 행위와 속성을 정의함 -> 실제 사물이 동작하는 방식으로 설계 02) 객체 설계하기 ...
Part. 웹 개발 개론 01. 웹(Web)이란? World Wide Web = WWW = W3 Web의 용도 > Web site API *Web Service User Interface 02. 웹(Web)의 기반 HTTP URI HTML 03. REST Representational State Transfer: 자원의 상태 전달 (=네트워크 아키텍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