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디자인의 개발자 관점

JACKJACK·2023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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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관점

개발자의 관점은 필요없다.

  • 사용자를 이해하기 앞서 내가 알고있는 것, 원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중요하지 않음을 인지해야한다.
  • 자신에게 중요하지 않은 문제를 살피는데 더 많은시간을 쏟아야한다.



🙆‍♂️사용자가 원하는것을 추구하려면?

'공감'이 우선시 되어야한다.

항상 내가 생각한 직관이 틀릴 수 있기 때문에 리서치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야한다.
직접 사용자 입장이 되어보며 진심으로 이해하는것이 필요하다.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 순서 세가지

  1. 표제나 이미지로 웹 사이트가 무엇(뉴스, 쇼핑)에 관한 것인지 명확하게 전달.
  2. 사용자의 동기를 이끌어내기(무료체험판, 추천평 등.,)
  3. 사용자의 동기를 이끌어냈다면 다음 행동의 선택지를 제시(구매페이지, 다음 추천 영상)

비교하고 잘사는,다나와 -> 설대박 특가, 24개월 무이자PC -> 클릭(쇼핑몰사이트 이동)



👍다음은 UX디자인에 가치를 더해주는 요소를 중요도 순으로 나타낸 것이다.

  1. 사용자심리(넛지, 다크패턴)
  2. 인포메이션 아키텍처(IA 일종의 시나리오)
  3. 콘텐츠
  4. 사용성
  5. 심미성
  6. UX 라이팅
  7. 재미, 놀이 효과
  8. 링크, 아이콘
    -> 항상 "사용자 심리"가 가장 우선시 되어야한다.




💡결론

- 개발자의 관점은 필요없다. 사용자의 관점을 우선시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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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커브를 빠르게 높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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