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번째 WIL (08.27 ~ 09.03)

7과11사이·2023년 9월 3일
0

스파르타코딩클럽

목록 보기
47/90
post-thumbnail

KEEP

1. PR

  • 이번 개인 프로젝트를 하면서 PR로 일부 커밋을 진행했다.
    github history 내역에는 남지 않아보였지만, 한 눈에 보기 편했으며
    브랜치를 활용해서 커밋하는 구조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내가 남긴 기록을 조금은 더 명확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해보자.

2. 나의 호기심을 계속 유지할 것

  • 이번 주 CS 공부를 하면서 HTTP 네트워크 관련해서 최대한 내가 할 수 있는데까지 깊게 들어갔다. 조금이라도 내가 설명하고 이해한 내용을 전달하고 싶어서 계속해서 더 찾아보았는데, 궁극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 생각한다.
    단순히 개념만 전달하는 목표를 넘어서 혼자 공부를 하면서 나름 중요하다 생각했던 모든 것을 압축해서 전달했다.

이번 주는 스스로 궁금해하는 입장에서 계속해서 파고 또 팠다. 또한 최대한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노력했는데 - 그 과정에서 스스로 가지고 있는 호기심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경험하게 됐다. 이 마음가짐과 계속해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자세, 꼭 유지하고 싶다.

PROBLEM

1. 꾸준한 목표 설정

  • 이번 주 동안 가장 아쉬운 점은 목표 설정이 뚜렷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목표를 잃어버리니 의욕을 많이 잃어버리고 한 번 헤매게 되는 상황을 겪었다.
    내가 되고 싶은 '개발자'라는 직무와 직업은 주변에 없더라도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지속적으로 달려야 할 줄 알아야 한다! 작지만 꾸준한 목표 설정으로 오래동안 달릴 길을 만들어 보자!

2. 팀원들과 소통

  • 이번 주차는 모두 개인 프로젝트를 하거나 별도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느라 대화를 많이 나눠보지 못했다.
    가장 아쉬운 점이자 문제점이라 생각 드는데, 모두에게 적극적으로 소통을 하려고 노력하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약속이 생길수도 있고, 별도 프로젝트를 하다보니 모이는 시간이 애매해지는 경우도 있었던 것 같다.
    다음 주차는 최대한 팀원들을 더 깊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다.

TRY

1. 코딩 이외에 관심을 가지자

  •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 적게는 12시간 ~ 16시간 이상.
    오랜 시간 동안 컴퓨터 앞에서 한가지 기술을 배운다는 게 쉽지는 않다.
    오랜 기간 동안 집중을 하고 꾸준히 유지해 나갈 수 있는 점은 칭찬 받아 마땅하나, '코딩만' 하기에는 잃는 것들이 너무 많아 보인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