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 twinter cloneCoding 6

hun2__2·2022년 1월 3일
0

Have a fruitful vacation

목록 보기
8/24

어제 공부했던 Typescript를 이용해서 이전에 클론코딩했던 winter를 JS => TS로 변환해보았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

아직 타입이 익숙지 않아 구글링하는데 많은시간이 걸렸다ㅜㅜ 꾸준히 써가면서 익히고 TS 문서를 정독해봐야겠다!

먼저 기존의 파일에서 TS를 사용하기 위해 설치해준 것은

yarn add typescript @types/node @types/react @types/react-dom @types/jest

yarn add --save-dev @types/styled-components

yarn add --save-dev @types/uuid

를 설치해주고 모든 JS 파일을 TSX로 바꿔주었다

이제...어마무시하게 뜨는 error를 하나씩 수정해나갔다...

수정한 error들을 정리해 보자면
ts방식으로 import할때는 * as 로 바꿔서 써줘야된다 (왜일까?)

그리고 props로 넘겨받을때 모든 component에 interface(or type)를 지정해줘야한다. (왜일까?)
firebase의 type도 찾아서 지정해줘야하고,(현재 스틸샷쪽에 에러가 있는것 같다 새로고침해야지 적용이된다...)

여러가지 변화를 거친 결과!

아직 해결안된 스탈샷쪽에 error가 있지만 새로고침했을때 정상 작동된다@@@!!! 내일은 reactJS강의를 다시 들으면서 새로운거 배우고 여기에 추가하는 식으로 계속 이어나가야겠다ㅎㅎ 재밌당

ps.
오늘 민증과 운전면허증을 만들기 위해 증명사진을 찍고 왔다 근데 3만원이다,,, 언제 이렇게 비싸진거지=^=
오늘길에 계란빵도 사서 가족들이랑 나눠먹었다. 하나에 처넌이다,,,언제 이렇게 비싸진거지=^=
내 지갑빼고 모든게 오르는것 같다,,,
오늘부터 고등학교 친구들과 코테문풀 스터디를 시작했다! 일주일에 2시간만 하는것이라 부담도 없고 같이 풀어나가는게 재밌었다ㅎㅎ 꾸준하게 해야지~~ 빨리 다음주에 파이썬 공부 다시하고 파이썬으로도 풀어봐야지~~
그리고 운동을 빼먹었다ㅜㅜ 내일은 꼭 과외갔다와서 바로 운동부터 시작할것이다! 오늘 운동을 빼먹은 가장큰 이유는 늦잠이다!!!!!!!!!내일부터 다시 일찍일어나자 일어나자말자 나가자 나가서 바람쐬고 정신 차라고 다시 들어와서 하루를 시작하자ㅎㅎ 화이팅!!

profile
과정을 적는 곳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