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첫번째 글이네요. 이 글에서는 액티비티와 프래그먼트 차의점에 대해 적을 예정이에요.
조금 이상해도 양해 부탁드려요...!!
왜 액티비티와 프레그먼트의 코드는 다른것일까?
대충 프레그먼트는 하나의 조각이고 액티비티는 큰 화면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초보분들 중에는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이렇게 생각하였고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코틀린 프래그먼트는 하나의 조각으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단일 화면 구현하고 UI를 정의, 관리하는데 적합합니다.
프래그먼트에는 findViewById()를 호출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내부에 view를 활용해 view.findViewById()를 활용해 뷰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는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구성 요소이지만 프래그먼트는 해당 액티비티의 고유한 UI를 제공하는 액티비티의 일부입니다
액티비티는 프래그먼트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래그먼트는 액티비티에 의존을 하며, 독립적으로 혼자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액티비티안에서 프래그먼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여러 UI를 하나로 결합하지 못하지만 멀티 프래그먼트가 싱글 액티비티 안에서는 가능합니다.
액티비티만 사용을 하면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관리가 어렵지만, 프래그먼트를 사용하면 프로젝트 구조가 좋고 쉽게 처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액티비티는 가벼운 무게가 아니지만 프래그먼트는 가볍고, 메모리 또한 액티비티가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액티비티 라이프 사이클
프래그먼트 라이프 사이클
이러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몇몇 활동은 비슷해 보여도 구조는 완전히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