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pyernotebook 가상환경 연결

jaeha_lee·2022년 4월 10일
0

jupyer notebook으로 개발을 하면서 내가 만든 가상환경이 연결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하였다.

가상 환경 경로도 변경하면서 뻘짓을 한 결과 생각보다 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

  1. 먼저 터미널에서 나의 가상 환경을 활성화 시켜준다.

    conda activate (가상 환경 명)
    # 해당 명령어가 안될 경우 아래 명령어로 활성화
    sourece activate (가상 환경 명)
  2. ipykernel 을 설치

    # 활성화가 제대로 되었다면  위와 같이 가상환경 명이 뜨게 되고
    pip install ipykernel
  1. jupyternotebook에 내 가상환경을 연결해준다.

    python -m ipykernel install --user --name (나의 가상환경 명) --display-name "(주피터 노트북에서 내 가상환경 이름을 설정. 여기서 큰 따옴표를 써준다)"
    
  2. jupyer notebook 실행

    이렇게 하면 나의 가상환경이 연결이 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