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sys.setrecursionlimit()

변재한·2023년 5월 9일
0
post-thumbnail

상황

백준 파이썬 언어로 DFS를 활용하여 10026 적록색약 문제를 풀고
테스트 케이스 출력을 확인 정답 제출을 시도했더니 런타임 에러를 접하게 되었다.

본 문제의 질문 게시판에 있는 다양한 테스트 케이스의 동작에서 문제가 없었기에
의아해하고 있는 와중에 다른 블로그에서 파이썬의 재귀 최대 깊이 기본 설정을 보게 되었다.

파이썬의 재취 최대 깊이 기본 설정이 1000회로 되어 있어 파이썬으로 재귀를 사용해
문제를 풀 때, 정답은 제대로 나와도 제출에서 런타임 에러를 접하게 된다는 것이었다.

해결

import sys
sys.setrecursionlimit(10**6)

위 코드로 파이썬 재귀 최대 깊이 설정을 변경해주었더니 정답 제출이 정상적으로 되었다.
이는 재취의 최대 깊이가 10**6으로 바뀌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Ref

https://fuzzysound.github.io/sys-setrecursionlimit

profile
Infra and Devops 엔지니어가 되고 싶어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