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 제어 지시자를 통해 구조체, 또는 클래스의 멤버들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외부에서 사용자가 알 필요가 없는 정보는 사용자로부터 숨기는 것이 좋다. (정보 은닉) 이를 통해 사용자는 최소한의 정보로 프로그램을 쉽게 사용 가능하다.멤버가 어떠한 접근 제
일반적인 함수는 매개변수, 리턴 주소 등을 스택에 저장한 뒤 프로그램의 제어 (PC)를 함수 내로 이동하다. 이 후 함수 내의 지역 변수 등을 스택에 저장하며 함수를 수행하고, 이 후 리턴값을 반환하고 리턴 주소로 복귀한다. 이러한 과정으로 인해 함수의 호출에는 약간의
파생 클래스에서 재정의할 것으로 기대하는 멤버 함수. 일반적으로 C++ 컴파일러는 함수 호출 시 어느 블록의 함수인지, 해당 함수의 메모리 상 위치 등의 정보를 요구한다. 함수 호출 코드로부터 이러한 정보를 해석하는 것을 바인딩(binding)이라 한다. 대부분의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