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프로그래밍 언어의 발전된 형태로 코드 간에 관계를 맺어 줌으로써 유기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객체지향개념을 학습할 때 재사용성과 유지보수 그리고 중복된 코드의 제거 이 세 가지 관점에서 보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너무 객체지향개념에
객체를 정의해놓은 것 또는 객체의 설계도객체를 생성하는 데 사용객체의 사전적 정의는 '실재'다.즉, 우리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책상, 의자, 자동차와 같은 사물들이 곧 객체다. 그러나 객체지향이론에서는 사물과 같은 유형적인 것뿐만 아니라, 개념이나 논리와 같은 무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