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up,
down,
left,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0]에서up
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0, 1],down
을 누른다면 [0, -1],left
를 누른다면 [-1, 0],right
를 누른다면 [1, 0]입니다.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keyinput
와 맵의 크기board
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캐릭터는 항상 [0,0]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x, y]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board
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board
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4, 0]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4, 0]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board
은 [가로 크기, 세로 크기] 형태로 주어집니다.board
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board
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keyinput
의 길이 ≤ 50board[0]
≤ 99board[1]
≤ 99keyinput
은 항상 up
, down
, left
, right
만 주어집니다.keyinput | board | result |
---|---|---|
["left", "right", "up", "right", "right"] | [11, 11] | [2, 1] |
["down", "down", "down", "down", "down"] | [7, 9] | [0, -4] |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설명 #1
입출력 예 설명 #2
package SkillCheckTest;
public class CharsCoord {
public int[] solution(String[] keyinput, int[] board) {
int xCnt = 0;
int yCnt = 0;
final int leftCoord = -board[0] / 2;
final int rightCoord = board[0] / 2;
final int downCoord = -board[1] / 2;
final int upCoord = board[1] / 2;
for (int i = 0; i < keyinput.length; i++) {
switch (keyinput[i]) {
case "down":
if (yCnt > downCoord) yCnt -= 1;
break;
case "up":
if (yCnt < upCoord) yCnt += 1;
break;
case "left":
if (xCnt > leftCoord) xCnt -= 1;
break;
case "right":
if (xCnt < rightCoord) xCnt += 1;
break;
}
}
int[] answer = { xCnt, yCnt };
return answer;
}
}
이 문제를 나같은 경우엔 최대값 변수를 각각 만들어서 노가다식으로 조건을 주어 처리하도록 했다.
입력받은 가로 , 세로 값 / 2
final int leftCoord = -board[0] / 2;
y
좌표가 입력받은 블록의 최대 값보다 작을 경우에만 +1
if (yCnt < upCoord) yCnt += 1;
오랜만에 푸는 프로그래머스라 처음에 많이 애먹었다.. 🤦♂️
TMI로 1일 1커밋 챌린지 한 지 1달 반? 정도 되가는데 생각보다 지키기가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