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번째 이야기] 항해 3일차

jae_s_a·2022년 9월 21일
0

항해99

목록 보기
6/15

오늘도 어김없이 오류 폭탄을 맞았다.

오늘의 배운점

1. auto_increment

자동 증분을 _id로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기본서를 읽지 않은 나로서는 포스팅 자료만으로는 쉽게 이해되는 것들이 없었다.

그래서 메서드나 컬렉션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찾았는데 대부분이 find_and_modify나 findAndModify로 처리하는 방법이었다.
find_and_modify는 pymongo 4부터 removed 되었다고 한다.

PyMongo 4 Migration Guide

2. url_for

토큰이 만료된 경우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BuildError를 발생시키는 이슈가 있었다.
[Python] flask 주소 간에 이동 방법(redirect, url_for)

.... git 작업을 하다가 commit 안하고 작업했던 것들을 날려먹었다..
ㅁㄷ혿ㅈㅁ;ㅣ;ㅣㅁㄷ자
분하지만 자고 일어나서 차근히 다시 해야겠다,,,,,,

3. 만료된 토큰

expire의 값을 초 단위로 설정을 하게 되면 일정 시간이 지나고, alert로 만료되었습니다.와 함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흐름이었다.

그런 다음에 메인페이지로 다시 이동할 경우에 앞선 과정과 마찬가지로 만료되었습니다와 함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문제가 있다.

토큰을 수동으로 제거해주어야 해결이 됐고 이것도 내일 다시 해볼 생각이다.

이상하게도 플러그인이 추가된 상태지만 $.removeCookie is not a function의 에러가 발생한다.

이 기능이 되어야 로그아웃 기능이 구현될텐데 걱정이 한 움큼이다.

https://orangematter.solarwinds.com/2019/12/22/what-is-mongodbs-id-field-and-how-to-use-it/

5. ObjectId

ObjectId와 관련해서 약간의 이론을 알게 된 글이다.

https://orangematter.solarwinds.com/2019/12/22/what-is-mongodbs-id-field-and-how-to-use-it/


Self Feedback

📌 Self Feedback
생각보다 버틸만하지만 미숙한 git 실력때문에 작업한 내용이 날아갔다는거에 멘탈이 나갔다. 근데 많은 데이터가 날아간 게 아니라 충분히 복구 시킬 수 있는 부분이라 일어나자마자 바로 시작할 예정이다.

profile
if not now, whe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