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10

Jaho·2021년 8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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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10

1.추상클래스, 인터페이스 연동할 수 있다.
< API,GUI를 사용해서 학습해 보자>>

2.예외처리 선언하고 구현할 수 있다.

3.사용자 예외처리를 생성해보자.


튜토리얼을 보고 JFrame Class의 상속관계를 설명해주셨다.
Jframe은 가장 하단에 있기에 위에 상속되있는 기능들을 사용할수있다.

Jframe클래스가 Frame을 extends하고있는데 어떤내용이 있는지 다음사진을 보자.

Frame클래스의 상속관계와 Frame의 역할 그리고
상속하고있는 클래스들의 기능들을 볼 수 있다.

추상 클래스 :
객체생성이 아닌 주소를 대입받을 수있는 경우로
객체의 메소드의 return 형이 추상클래스인 경우를 사용함.
GraphicsConfiguration gc = res.getDefaultConfiguration();

-Frame(GraphicsConfiguration gc)로 생성하는 경우,현재 프레임이 생성될 환경의 모니터가 가진 설정 값으로 프레임을 생성하겠다.

GraphicsEnvironment -> ge.getScreenDevices() -> GraphicsDevice
public abstract class GraphicsConfiguration -> Rectangle

LayoutManager를 객체생성하고 상속관계를 설명하고있다.

LayoutManager에서 사용하는 layout을 볼수있다.


  1. com.test :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연동
    Test01 : case 1 -> implements WindowListner / 모든 메소드를 재정의
    Test02 : case 2 -> 익명으로 재정의 하는 방법
    Test03. : case 3 -> 추상 클래스로 대처하는 방법
    Test04. : case 4 -> inner class를 선언해서 extends or implements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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