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12

Jaho·2021년 8월 29일
0

Playdata

목록 보기
11/29

Day12

1.java.io 패키지를 이용한 스트림 연동으로 구현할 수 있다.

2.자바의 파일 입출력 클래스의 종류와 상속 및 다형성을 사용한 구조를 확인 하고 이해 할 수 있다.

3.스트림,(문자,문자열),객체 단위로 입출력 연동을 할 수 있다.

4.버퍼링의 구현을 이용하여 스트림 연동을 설게 할 수 있다.

5.객체 입출력 및 노드 단위의 전송 과정과 직렬화를 이해 할 수 있다.

코드오류 Error 또는 Exception 의 해결방법

Exception의 종류
checked exception
runtime exception ,unchecked Exception

Delimiter를 사용하여 fish라는 단어를 빼고 출력할수있다.
출력 예) 1 2 red blue


InputStream in의 내용과 out의 내용을 튜토리얼에서 확인


파일 입출력을 통해 폴더를 경로에 생성하였다.
Test폴더는 직접만들었고 그안의 배구라는 폴더를 생성
배구폴더를 부모경로로 설정하고 농구와 농구2 폴더생성 하였다.

튜토리얼에서 File을 생성하는 방법들을 볼수있다.
(File parent 부모, String child 자식)


튜토리얼에서 String[]과 File[]의 목록을 보는 메소드의 대한 내용

데이터전송 = 직렬화


입출력에 관한 그림(같은데 잘 기억이 나지않는다.)


package 수업내용

-com.test : Exception 객체를 활용한 구문
java.util.Scanner를 활용한 구문 / 정규식패턴의 기준으로 문자열 분철, 입력과 출력(리턴만) 사용
java.io.File 클래스를 이용해서 파일 및 디렉토리 관련 메소드를 사용
C createNewFile()
R setReadable(boolean readable)
U setWritable(boolean writable)
D delete()

-com.test01 :스트림 ,문자, 객체 중 스트림 단위의 입출력을 구현하자.
BufferdInputStream, BufferedOutputsteam 활용

-com.test02 : 문자 , 문자열의 입출력을 구현하자.
BufferedReader , BufferedWriter 활용

-com.test03 : DataType형의 데이터 입출력을 구현하자.

-com.test04 : object 단위 (객체단위) 클래스 입출력을 구현해 보자.
readObject writeObject Serializable transient

-com.test05 : ? , GUI 메뉴를 통해서 파일 입출력을 해보자.

profile
개발 옹알이 부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