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8

Jaho·2021년 8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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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8

1.클래스 멤버를 선언하고 활용할 수 있다. _API ,객체배열 (Object Array)
2.상속의 개념을 이해하고 클래스를 설계할 수 있다.
3.다형성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동적 바인딩을 구축할 수 있다.

static과 non-static의 대한 설명

게임을 예시로 설명해 주셨다.
사과나무(static)가 있고 고양이와 강아지가 사과를 따가는 게임(non-static)
ex1)고양이가 사과 2개를 따가면 고양이와 강아지 모두 사과나무(static)에서의 사과는 2개가 사라질 것이다.
즉 사과의 수는 이들에게 공유되는 값이고(static) 고양이와 강아지는 게임유저(non-static)로 하나의 사과나무를 가지고 서로 동적으로 사과를 자신의 객체에 담는 형식

Address클래스의 다이어그램을 예시로 어떤역할들이 있는지 설명

has a 관계

다른 클래스의 기능 (변수 혹은 메소드)을 받아들여 사용한다.
My_Test(Address)라는 생성자로 Address와 has a관계인 것을 알 수있다.


상속에 대한 설명이였다.
선조는 후손을 참조할 수 없지만 후손은 선조를 참조한다. (선조는 후손의 존재를 모른다.)

[상속]

  • 클래스간의 상속

  • 인터페이스간의 상속 (추상화)

  • 클래스가 인터페이스를 상속

  • [상속의 원형]
    public class Vector
    extends AbstractList
    implements List, RandomAccess, Cloneable, Serializable

  • 클래스간의 상속 : 클래스의 기능을 자유롭게 호출하고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먼저 선언된 클래스를 선조로, 기능을 필요로 하는 클래스를 후손으로 관계를 가진 경우를 말한다.
    단일 상속을 원칙으로 하며 다중상속은 클래스간의 허용되지 않는다.


    오늘의 워크샾
    has a / object array
    1)조별 토론을 한다.
    2)has a / 관계를 만들어서 제출 Ex

    우리 조는 사람과 전자기기를 참조하여 기능을 구현하였다.

    사람을 상속으로 두고 전자기기들(스마트폰,노트북,스마트워치,티비)을 has a로 두었다!
    즉 전자기기는 사람이 아니지만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포함관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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