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테스트] -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다 with 파이썬' 소개 및 리뷰

Jeonghwan Kim·2022년 11월 8일
0

코딩 테스트

목록 보기
21/21

소개 및 리뷰

책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다 with 파이썬 (취업과 이직을 결정하는 알고리즘 인터뷰 완벽 가이드)"과 저자의 유튜브 강의 약 40편을 전부 정독하고 필요한 부분을 정리하였다.

유튜브 강의 링크
저자 깃허브 링크

코딩 테스트를 처음 공부하는 입문자에게 많이 추천되는 책으로, 책과 유튜브 강의를 함께 보며 다양한 알고리즘 이론을 공부하고 관련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었다.

코딩 테스트를 처음 접해보는 독자들을 위해 코딩 테스트의 개념, 시간 및 공간 복잡도의 개념, 기출유형 등 코딩 테스트 공부에 앞서 알아두면 좋을 부분들이 기재되어 있다.

본 책과 강의만 아니라, 코딩 테스트를 공부함에 있어 도움이 될 다양한 알고리즘 풀이 사이트(코드업, 백준, 프로그래머스 등)와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소개해주어 책을 다 본 이후 공부 방향까지 제시해 주어, 쉽게 코딩 테스트 공부를 접할 수 있었다.

알고리즘 공부에 들어가기 전, [자료형, 기본 입출력, 조건문, 반복문, 함수와 람다 표현식, 표준 라이브러리] 등 문제 풀이에 자주 활용되는 기초 파이썬 문법을 복습할 수 있었다.

기초 파이썬 문법을 공부한 후에는 책에서 추천한대로, 코드업 사이트에서 파이썬 기초 100제 문제를 풀어보았다.

파이썬 문법을 연습할 수 있는 매우 기초적인 문제부터, 간단한 코딩 테스트 문제들을 풀어보며 공부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고, 앞으로의 공부 방향을 대략 짐작할 수 있었다.

이후 본격적으로 알고리즘 이론 공부와 문제풀이를 진행하였는데, [그리디, 구현, DFS/BFS, 정렬, 이진 탐색,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최단 경로, 그래프 이론] 등 코딩 테스트에 자주 출제 되는 유형의 알고리즘 공부를 진행하였다.

코딩 테스트를 처음 공부하며 본 책을 선정하여 유튜브 강의와 함께 공부하였는데, 입문자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개념 설명이 이루어지고, 실제 기출 문제까지 풀며 탄탄히 실력을 다질 수 있어 좋았다.

공부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백준 문제를 더 많이 풀어보며 실력을 기르고, 꾸준히 공부하여 내용을 까먹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