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interface)

시바코코개발자·2023년 6월 28일
0

인터페이스는 틀

  • 추상 클래스를 고도화 시킨 문법.
  • 상수와 추상메소드만 존재한다.
  • 구현은 인터페이스를 지정한 클래스에서 진행하고,
    인터페이스를 다른 클래스에 지정할 때에는 implements 키워드를 사용한다.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관계

  • 인터페이스를 클래스에 바로 지정하면 모든 메소드에 강제성이 부여되어서 전부 구현해야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모든 것이 아닌, 필요한 메소드를 골라서 재정의 해야한다.
    인터페이스를 직접 지정하지 않고 다른 클래스에 지정한후 바디를 만들어 놓는다면, 강제성이 소멸되고 이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필드를 구현한다면, 골라서 재정의할 수 있게 된다. 이때 중간에서 강제성을 없애주는 클래스를 추상 클래스로 선언하며,클래스 이름 뒤에 Adapter를 붙여서 목적을 알려준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