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시바코코개발자·2023년 6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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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타입이다.
  2. 주어이다.

생성자의 역할
해당 클래스의 필드를 메모리에 할당하고,할당된 주소값을 가지고 온다.

클래스는 추상적이다.

  • 공통요소들을 모아두고 이름을 지어놓았기 때문에
  • 클래스만 가지고 필드에 접근하기 어려움.

객체는 구체적이다.

  • 추상적인 작업을 구체화하는 것이 객체화

객체화는 클래스를 객체로 만드는 작업=> 인스턴스라고 함.(실체화 시키다)

인스턴스를 통해서 나온 객체가 인스턴스 변수라고 한다.

객체화 => 인스턴스
객체 => 인스턴스 변수

생성자

  • 해당 클래스의 필드를 메모리에 할당하고 할당된 필드의 주소값을 가지고 온다.
  • 초기화

객체화(인스턴스)

  •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시키는 작업을 객체화(인스턴스)라고 하며, 클래스(추상)를 구체화 시킨 것을 객체(인스턴스 변수)라고 한다.

클래스명 객체명 = new 생성자();

String brand;

상속(inheritance)

  1. 기존에 선언된 클래스의 필드를 새롭게 만들 클래스의 필드로 사용하고자 할 때

  2. 여러 클래스 선언 시 필드가 겹치는 경우, 부모 클래스를 먼저 선언하고 공통필드를 묶어서 자식 클래스에게 상속해준다.

부모 클래스, 상위 클래스, 슈퍼 클래스, 기반 클래스,
자식 클래스, 하위 클래스, 서브 클래스, 파생 클래스

super

부모 필드의 주소값

super()

부모 생성자

재정의(Overriding)-무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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