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직사각형 좌표 구하기

TheJang·2021년 4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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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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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사각형 좌표 구하기

문제 설명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4개의 점 중 3개의 좌표가 주어질 때,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구하려고 합니다. 점 3개의 좌표가 들어있는 배열 v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단, 직사각형의 각 변은 x축, y축에 평행하며, 반드시 직사각형을 만들 수 있는 경우만 입력으로 주어집니다.

제한사항
v는 세 점의 좌표가 들어있는 2차원 배열입니다.
v의 각 원소는 점의 좌표를 나타내며, 좌표는 [x축 좌표, y축 좌표] 순으로 주어집니다.
좌표값은 1 이상 10억 이하의 자연수입니다.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x축 좌표, y축 좌표] 순으로 담아 return 해주세요.

입출력 예

v	result
[[1, 4], [3, 4], [3, 10]]	[1, 10]
[[1, 1], [2, 2], [1, 2]]	[2, 1]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세 점이 [1, 4], [3, 4], [3, 10] 위치에 있을 때, [1, 10]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

입출력 예 #2
세 점이 [1, 1], [2, 2], [1, 2] 위치에 있을 때, [2, 1]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

내 풀이

  1. x,y의 개수를 파악한다.
  2. x와 y를 hashx , hashy 두 개의 해쉬를 사용하여 개수를 추적하고
  3. value값이 1개인 key값을 순차적으로 삽입하여 값을 리턴한다.
function solution(v) {
    let hashx = {};
    let hashy = {};
    let result = [];
    for(const [x,y] of v) {
        if(hashx[x]) {
            hashx[x]++;
        }else{
            hashx[x] = 1;
        }

        if(hashy[y]) {
          hashy[y]++;
        }
        else {
          hashy[y] = 1;
        }
    }
    
    for(const key in hashx) {
      if(hashx[key] === 1) {
        result.push(+key);
      }
    }

    for(const key in hashy) {
      if(hashy[key] === 1) {
        result.push(+key);
      }
    }
    return resul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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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보다 오늘 더 노력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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