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ocket 점수 동기화 이슈

JaeGu Jeong·2023년 2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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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코어가 하나씩오르지 않는 이슈

소켓io로 온라인 핑퐁웹게임을 만들던 중 발생하였다.
자바스크립트로 짜여진 오프라인 핑퐁코드에 소켓을 적용하던중
게임을 프론트에서 돌리고 실시간으로 공의 움직임과 패들의 움직임을 서버에 채팅로직 처리하듯 보냈다.
양쪽 클라이언트에서 패들과 공은 동기화되나, 점수가 한방에 100점씩 올라가는 현상이 발생했다.

해결

클라이언트는 패들의 움직임을 보내고 수신받는 데이터는 상대 패들과 공에 대한 움직임 정보만 받게하고 실제로 게임이 돌아가는건 nestjs 서버에서 돌도록 하였다. 정상적으로 한번만 점수가 카운트 됨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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