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가 에러출력없이 꺼지는 이슈

JaeGu Jeong·2022년 11월 27일
0

제작한 서버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위해 먼저 임의로 F5를 연타해보았다.
결과적으로 15연타정도 매우빠르게 새로고침을 하니 서버프로그램이 종료되는 현상이 발견되었다.
문제는 try catch로 디버깅을 시도해보아도 에러메시지를 출력하지 않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echo $?로 종료코드를 보았고 141번이 나왔다.
검색해보니 SIGPIPE exit이였고, 이는 종료된 소켓에 io작업을 시도하면 프로세스에 sigpipe를 보내 에러메시지 없이 종료된다는 것을 알았다.
바로 13 signal을 무시하도록 설정하였고 웹서버는 무한연타에도 무사히 회복되었다.

profile
Back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