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기획한 흐름들을 실제로 옮기는 '아이디어 스케치'를 알아보자
과제: 여러분의 플랫폼을 아이디어 스케치로 그려보세요

수업

지금까지의 흐름

  • 내가 불편함을 느끼는 현상 발견
  • 현상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마인드 맵으로 형상화
  • 현상을 겪는 사람과 해결해주는 사람의 액션 정의
  • 유저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흐름 정의

아이디어 스케치?

  • 흩뿌려져 있던 아이디어들, 도표들을 현실의 서비스처럼 실체화해서 현실처럼 그려놓은 것

왜?

  • 도표보다도 확실하게 서비스의 구조를 실제처럼 파악할 수 있다
  • 전체 스토리를 중요도에 따라 알 수 있다
  • 진행과정의 스토리 흐름을 알 수 있다

효과적인 스케치

  • 1장에 1개의 주제만을 담아라
  • 그리는데 3분이상 소요하지마라(흐름을 잡는것이다)
  • 스토리를 그려라
  • 알고있는 개념은 생략하라(내가 알고 있으니 괜찮다)

스케치가 완료되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림이 아니라 머리속의 이미지다

스케치의 흐름

  • 상품에 들어갈 요소 정의
  • 카피 확장
  • 상품의 스토리 구성 스케치
  • 구성 레벨화

이렇게 완성된 스케치는 스토리보드, 제안서, 시놉시스, 회의, 다이어리 등에 쓰일 수 있다

과제

여러분의 과제를 아이디어 스케치로 그려보세요

어떻게?

  • 메인페이지(검색) → 결과 리스트 렌더 → 상세페이지 렌더 → 참여하기
  • 메인페이지(멘토클릭) → 멘토 상세페이지 렌더 → 멘토링신청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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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직진하는 (예비)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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