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여행용 어댑터입니다. 220V를 110V로 변환시켜줍니다.프로그래밍적으로 접근해보겠습니다.포트 모양의 변경 -> 인터페이스 변경220V와 110V 사이의 변환 -> 호환을 위한 추가적인 동작어댑터 패턴은 이 두가지를 다 수행합니다.기존에 프로
앞의 게시글의 어댑터 패턴보다 더 자주 사용하게 되는 패턴인 퍼사드 패턴입니다.Facade는 건물의 정면의 의미합니다. 건물 내부의 복잡함을 숨기고 건물의 정면만을 나타나게 합니다. 사용자들은 건물의 정면에 있는 출입구를 통해 내부를 이용하게 됩니다. 건물의 정면이 마
축구 게임을 예시로 들도록 하겠습니다. A 공격 패턴과 B 공격 패턴이 있습니다. 상대의 수비 패턴에 따라 효율적인 공격 패턴을 선택하여 공격을 해야 합니다. 이처럼 전략패턴은 이처럼 실행 시점에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하여 상황에 맞는 전략이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드는 패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오직 하나만 만들 수 있도록 제한하는 패턴입니다. 왜 ? 인스턴스를 하나만 만들도록 제한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인스턴스를 새로 생성한다는 것은 자원(메모리, 시간)을 소모하는 행위입니다. 결과적으로 인스턴스를 새로 생성하지 않으면 생성에 필요한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 옵저버 패턴 옵저버 패턴에서 다루고 있는 이벤트라는 개념은 프로그래밍 언어, 설계차원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옵저퍼 패턴은 어떤 대상의 상태 변화에 관심 있어하는 대상들에게 상태가 변화됐다고 전파할 수 있는 패턴(어떤 일에 대한 구독과
월래 객체를 대신하여 요청을 받아 원래 객체를 호출하기 전이나 후에 특정 로직을 실행하는 패턴을 말합니다. 여기서의 중요 포인트는 원래 객체가 호출되기는 한다는 것과, 전이나 후에 특정 로직을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프록시 패턴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인터페이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