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er Servlet: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전달받아 요청에 맞는 응답을 생성Handler Mapping: 클라이언트의 요청 URL을 어떤 컨트롤러가 처리할지 결정Handler Adapter: 위에서 결정한 Handler(Controller)를 호출Handl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에서는 객체를 통해 엔티티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반면 데이터베이스는 FK, 즉 다른 엔티티의 PK만을 활용해 관계를 나타낸다. 이 때, 어플리케이션과 DB사이에서 불일치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해소하고자 해당 데이터베이스 데이
일반적인 프로그래밍의 경우 개발자가 직접 객체를 생성하고 다른 클래스와 연결 및 사용하는 등 프로그램의 흐름을 개발자가 주도하였습니다. 하지만 Spring 등과 같은 Framework의 경우 객체의 생명주기관리 및 의존성 관리를 프레임워크가 도맡아 해주게 되는데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