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크레인인형뽑기 JS 풀이

조병근·2023년 3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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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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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4061

function solution(board, moves) {
  var answer = 0;
  let stack = [];
  moves.map((v) => {
    for (let i = 0; i < board.length; i++) { 
    // moves로 몇번에서 뽑았는지 알 수 있으니 세로 행만 탐색
      if (board[i][v - 1] === 0) {
        continue;
      } else {
        stack.push(board[i][v - 1]);
        board[i][v - 1] = 0; // 뽑힌 항목은 0으로 들어가게
        break;
      }
    }
  });
  answer = Check(stack);
  return answer;
}


function Check(stack) { 
// 바구니에 담긴 마지막에 담긴항목과 그전 항목이 동일한가?를 판단
  let answer = 0;
  let flag = 0;
  let cpStack = stack;
  stack.map((v, index) => {
    if (stack[index] === stack[index + 1]) {
      stack.splice(index, 2);
      answer += 2;
      flag = 1;
    }
  });
  if (flag === 1) {
    return answer + Check(stack);
  } else {
    return answer;
  }
}

두 항목이 같으면 사라지는 것을 위해 재귀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그럴 필요가 없었어요.

function solution(board, moves) {
  var count = 0;
  var stack = [];

  for (var i = 0; i < moves.length; i++) {
    var now = moves[i] - 1;
    for (var j = 0; j < board.length; j++) {
      if (board[j][now] != 0) {
        if (stack[stack.length - 1] === board[j][now]) { // 바구니에 넣을 때 바로 비교해서 같으면 pop해버리는 아이디어
          stack.pop();
          count += 2;
        } else {
          stack.push(board[j][now]);
        }
        board[j][now] = 0;
        break;
      }
    }
  }
  return count;
}

넣을 때 바로 비해서 같으면 pop 해버리게 되면 바구니에 들어가지 않게 되니
재귀를 사용할 필요가 없이 그냥 for문안에서 해결이 된다.
풀고나서 저 포인트를 놓친 것 같아서 아쉬웠던 문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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