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523

지인·2023년 5월 23일
0

TIL

목록 보기
10/38

🐰 eclipse 에서 run 했을 때 다른 클래스의 실행 값이 나왔다.

처음에는 답이 왜 다르게 나올까를 고민해서 코드를 확인해 봤는데 코드에는 문제가 없었다. 그러다 이전 클래스인 Main 클래스의 값과 같음을 알았고 실행하려는 W01 클래스를 정확히 지정한 후 다시 run 해보니 올바른 값이 나왔다.

  1. 실행창에서 실행하려는 클래스를 정확히 지정했는지 확인하고

  1. 만약 지정되지 않았다면 run 버튼 왼쪽에 화살표를 누르고 Current File로 설정 하면 현재 클래스가 run 되게 된다.

🐰 'class' or 'interface' expected

문법 오류를 나타내는 메시지

  • 다양한 문법 오류로 인해 나타나는 메시지라고 한다.
    나같은 경우에는 import 문을 package 선언문 위에 위치시켜서 오류가 발생했다.
    이러한 경우 컴파일러는 해당 import 문을 인식하지 못하고 오류를 발생시킨다고 한다. 흐름을 파악하자
// 올바른 위치
package week02;

import java.util.Scanner;

🐰 느낀점 & 각오

  • 아직 기본 문법을 배우고 있기에 생각보다 어려운 점은 없었다.
    다만 코드의 흐름과 익숙하지 않은 툴을 사용하는 거에 대한 어려움은 있었다.
    오늘 발생한 이슈들은 아주 기본적인 이슈라고 생각해 두 번의 실수가 없도록 신경쓰자!!
profile
열쩡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