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526

지인·2023년 5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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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객체지향, 클래스를 설계하는 방법과 용어에 익숙해지고 흐름을 이해하는데 집중했다.

🐰 클래스 만들기

  1. 만들려고 하는 설계도를 선언 (클래스 선언)
  2. 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속성(필드)을 정의
  3. 객체를 생성하는 방식을 정의 (생성자)
  4. 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행위(메서드)를 정의

🥕 클래스 선언

public class Car {}
  • public class Car : 공개된 자동차 클래스 선언을 의미

🥕 필드 정의

public class Car {
	String company; // 자동차 회사
    String model; // 자동차 모델
    String color; // 자동차 색상
    double price; // 자동차 가격
    double speed;  // 자동차 속도 , km/h
    char gear; // 기어의 상태, P,R,N,D
    boolean lights; // 자동차 조명의 상태
}
  • 필드는 객체의 속성으로써 데이터를 저장하는 역할
    • String 타입의 company 변수 선언 : 자동차 회사명을 저장
    • String 타입의 model 변수 선언 : 자동차의 모델명을 저장
    • String 타입의 color 변수 선언 : 자동차의 색상을 저장
    • double 타입의 price 변수 선언 : 자동차의 가격을 저장
    • double 타입의 speed 변수 선언 : 자동차의 속도를 저장
    • char 타입의 gear 변수 선언 : 자동차의 기어 상태를 저장
    • boolean 타입의 lights 변수 선언 : 자동차의 조명 상태를 저장

🥕 생성자 정의

public class Car {
	String company;
	...중략
    boolean lights;

	public Car() {} // 기본 생성자
}
  • public Car() : 자동차 객체의 생성 방식을 선언
    • 생성자는 반환 타입이 없고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
    • 괄호( ) 안에 아무것도 없는 생성자를 기본 생성자라 한다

🥕 메서드 정의

double gasPedal(double kmh) {
    speed = kmh;
    return speed;
}
  • 반환타입이 double 인 gasPedal(double kmh) 메서드를 선언
    • 매개변수인 kmh을 통해 매개값을 전달받아 자동차의 속성인 speed 필드에 해당 값을 저장
double brakePedal() {
    speed = 0;
    return speed;
}
  • 반환타입이 double 인 brakePedal() 메서드를 선언
    • 메서드가 호출되면 자동차의 속성인 speed 필드의 값을 0으로 바꾼후 speed의 값을 반환
void horn() {
    System.out.println("빵빵");
}
  • 반환값이 없는 horn() 메서드를 선언
    • 메서드가 호출되면 자동차의 경적소리인 “빵빵”이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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