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506_내일배움캠프_TIL

Today Jeeho Learned·2022년 5월 6일
0

TIL

목록 보기
17/249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발제
  • 아이디어 회의
  • S.A 작성
  • 타임어택 구현 테스트

느낀점

왜 인지 모르겠는데, 머리가 지끈 지끈 아팠던 날이다. 괜찮아 지겠지 생각했는데 머리가 계속 아파서 오전에 조금 집중이 안되었다... 오늘부터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서 발제가 시작되었다.
심화수업을 듣고나니, 필수기능이 추가되었다. 프로젝트발제가 끝나고 팀원들과 회의를 진행했는데, 기존에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이어가지않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유는 패션을 주제로한 프로젝트를 더 업그레이드할수있는게 쇼핑몰빼고는 마땅치가 않다는 결론이었다. 쇼핑몰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특별한 메리트가 없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했다.
아이디어를 가지고 회의하는게 시간이 참 오래걸렸다. 브레인스토밍을 시작으로해서 새로운 것들을 생각했다가 결국 제일 괜찮은 아이디를 선정했다.
경험이 많고 실력 있는 개발자에게 도움을 받기 위한 플랫폼이다. 기업 또는 개인에게 알맞는 개발자의 스펙과 원하는 직무를 등록하여 구인하고 개발자는 확인 후 지원서를 넣어 서로가 만족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중개하는 웹 사이트를 만들어보려고한다.

아직 구현해야하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 머리가 아프지만, spring 프레임 워크를 생각하면서 하나씩 해보기로 했다.
이번에는 로그인관련기능을 맡게 되었다. 최근에 학습했던 것들 토대로 잘 구현할 수있도록 주말을 이용해서 더 학습해봐야겠다.

타임어택 구현테스트를 보면서 아직 api html db를 다루는게 익숙하지 않은 내 모습을 보게된다.
코드스니펫으로 복사붙여넣기를 하는게 익숙해져서 손으로 코딩을 많이 해보지 않고 눈으로만 보다보니 실력이 잘 늘지않는 것같다. 그리고 저번주에 했던 타임어택구현테스트를 회고하지않아서, 오늘 이것을 작성하로 바로해보려고한다. 주말에 고정된 일정들이있는데, 자투리시간을 잘 활용해서 코딩하는 시간을 많이 확보해보자!

일찍일어나야지!!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