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0919

Today Jeeho Learned·2022년 9월 19일
0

TIL

목록 보기
99/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기술면접준비
  • 면접보기
  • 기술면접 스터디 진행

회고

  • 오후3시에 면접이 예정되어있어서 Java,Spring위주로 질문이 나올 만한 것들 위주로 질문들을 정리하면서 준비를 했다. 그렇게하다보니 오전에 시간이 금방지나가면서, 씻고,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넉넉하게 도착하기 위해서 이동했다.

  • 대면 면접을 처음으로 진행했다.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 부근에있는 회사에서 진행을 했는데, 기술적인 질문보다는 인성면접과 회사에 적합한 한지에 대한 질문들을 많이 해주셨고, CS지식들은 필기시험으로 대체했다. 첫 면접이라서 처음에는 긴장을 했었는데, 말하다보니 점점 긴장이 풀리기 시작했고, 질문하신 것들에 대해서 내가 생각하는 것들을 잘 답변한 것 같다. 전에 자신감이 없다는 코멘트를 받았던 기억이 있어서, 면접관님들 눈을 잘 쳐다보면서 또박또박 말하는 것에 더욱 신경을 썼었다.
    이런 것도 기술이라고 말씀해주셨던 것이 기억이 나는데, 경험들이 축척되면서 더욱 잘할 수 있을 것 같았다.

  • 집에 돌아와서 다음 기술면접 스터디 주제를 보게되었다. 기술면접 스터디를 진행하는 시기가 내가 계속해서 면접을 보러다니는 시기와 비슷해서 더욱 집중해서 공부하는 중이다. 이번주제는 java, spring 관련한 주제인데, 잘 준비하면서 블로그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