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118

Today Jeeho Learned·2022년 11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122/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2주차 과제 수동버전 마무리
  • byte[] 송수신 정리하기

회고

  • 어느덧 벌써 금요일이라니, 신나는 마음으로 출근했음! 오전에는 어제 대리님께서 데이터 송수신을 byte[] 타입으로 해보라고 하셔가지고, 이 개념을 적용하기 위해서 코드를 수정했다. byte[]타입을 왜쓰는지를 생각해보고, 어떤식으로 적용해서 보내는지를 찾아보았다.
    키워드로 주신것은 Convert 클래스와 Bitconverter이었는데 둘다 형변환 즉 캐스팅을 해주는 좋은 녀석들이다.

  • 송신할때 데이터 형들을 다 바꾸어서 보내줬는데, 수신시에 이것들을 다시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을 위해 형변환을 해주었다. 이런 과정에서 port에서 received하는 메서드에서 한꺼번에 모든 데이터를 받았기 때문에 필요한 데이터를 각각 구분하고 선별해주는 과정에서 어떻게 할지를 고민했었다. 어차피 지금 내가 보내는 데이터를 알고있고, 1대1 통신이기에 따로 바뀔 상황이 없다고 생각했고, 따라서 데이터의 길이로 구분하여 해당 로직들을 처리해주었다. 잘 작동했고, 대리님께 컨펌을 받고 다른 아이디어를 구하고 싶었으나, 오늘은 휴가를 내셨다고 한다. 월요일에 폭탄 질문예정~! 그래도 코드 수정한 부분들도 잘 적용되어서 다행이다!

  • 과제를 하면서 내가 궁금하고 무엇을 몰라서 헤매는지를 메모장txt파일에 천천히 적어가면서 정리해보았다.

    이런식으로 정리해보았는데 내가 작성한 로직들에 대한 근거와 생각들을 정리해가면서 솔루션을 찾아가는 단계였는데 나름 괜찮았던 방법같아서 다음에도 사용해보아야겠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체계화해서 폼을 만들어볼까도 생각중이다!

  • 이따 친구들이랑 판교에서 맛잇는거먹고, 토요일 오전에는 체육대회가 있고ㅎㅎ 오랜만이라 재밋을듯! 오후에는 찜질방가서 몸 지지면서 책들 실컷 읽을 예정이다. 캬캬캬 벌써 신남ㅋㅎ
    직장생활을 시작하니.. 나름 계획 J형이 되어가는 것 같다 ㅎㅎ 그런데 이렇게 생각하면 P란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