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1209

Today Jeeho Learned·2022년 12월 11일
0

TIL

목록 보기
137/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프로그래머스 문제풀이 및 정리
  • 프로젝트 진행

회고

  • 아침에 멍한 느낌에 문서와 같은 글을 보기가 어려워서 머리를 깨울꼄 어제 못풀었던 알고리즘 문제를 1개 풀어보았다. 쉬워보이는 문제였고, 실제로 LV0이라 어려운 문제는 아니였는데 생각보다 로직이 떠오르지 않아서 한참을 고민하다 어제 못풀고 나왔다. 그 문제를 오늘 풀이하고서 블로그에 정리해놓았다. VS코드에 나름 차곡차곡 .py파일들이 쌓여가는 것을보니 뿌듯하다. 은근 아침에 머리가 안돌아가고 무거워질때 너무 어렵지않은 알고리즘 문제풀어보면서 머리를 회전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 전에 작성해놓았던 프로젝트 프로세스를 토대로 코드를 작성하려는데, 대리님께서 잘 되고 있는지 먼저 물어봐주셨다. 프로세스 작성해놓았던 것을 보여드리면서 생각한 것이 맞냐고 물어보았는데, 잘못된 점이 있었다. 나는 데이터를 먼저받고, 다시 송신하고, 다시 받는 것으로 알고있었는데, 말씀을 들어보니 먼저 요청하는 데이터를 보내는 로직이었다. 그리도 받고, 다시 요청하고를 반복하는 로직이었다. 안그래도 내가 작성한 로직을 하려면 수신을 2번을 해야하는데, 시리얼 통신으로 어떻게 2번을 수신해야하나 고민하고, 정보를 찾아보고있었다. 전에 만들었던 LED 프로그램을 생각해보면서
    먼저 요청할 데이터를 보내는 송신로직을 작성해보는 것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다. 그래서 부랴부랴 작성해보았는데 인덱스 에러가 났다.. 다음주에 제대로 시도해볼 예정이다. 오늘뭐했는지 진행상황은 어떻게 되었는지를 잘 작성해두어야겠음.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