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126

Today Jeeho Learned·2023년 1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167/249
post-thumbnail

공부한 것

  • 오전 발표자료 준비 및 수정
  • UI 수정
  • RadioButton 활성 / 비활성

회고

  • 오전에는 오후에 있을 회의를 위해서 자료를 준비했다. 내가 프로젝트에서 맡게 된 SW파트에서 우리팀 내부적으로 설계검토가 끝난 부분을 새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분들에게 설명하는 회의였다. 본부장님도 함께 계셔서 발표자료를 성의 있게 수정했다. 수정하다보니 금방 오전시간이 지나갔다.

  • 오후부터 회의에 참여했는데, 꽤나 오랜 시간이 걸렸다. 전반적인 수정이 있었고, HW, SW , LOGIC 팀에서 각각 어떻게 진행할지를 함께 의논하는 자리였다. 다행히 내가맡은 부분은 크게 달라진 것이 없었고, 우리 팀 과장님과 함께 진행하게 된 부분이 있어서 둘이 의논하면 되는 부분이다.

  • 발표중에 들었던 생각은 왜이리 말을 조리있게못할까? 였다. ㅋㅋㅋㅋㅋㅋ나름 발표하고 다른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할 자리가 많이있었고, 숙련되지 않았나 싶었는데 단어 선정이나 문장들이 적절하지 못했던 것 같다. ㅠ^ㅠ 역시 훌륭한 엔지니어는 내가 생각하는 것들을 잘 전달하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혼자가 아니라 협업을 해야하기에 꼭 필요한 역량라고 생각한다.

  • 회의를 마치고서는 UI수정을 요구해주셨는데, 어렵지 않은 부분이라서 뚝딱뚝딱끝냈다.
    RadioButton을 통해서 활성 / 비활성을 나누었고, 활성시에만 데이터를 표시해주는 로직을 알기위해서 구글을 뒤적뒤적해서 찾아냈다. Enable일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라 Checked 값이 true인 경우를 조건문으로 설정해주면 되었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