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517

Today Jeeho Learned·2023년 5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227/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젝트 디버깅

회고

  • 전에 계속해서 그래프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디버깅을 시작했다.
    장비를 직접 붙여서 데이터를 받아서, 받은 데이터를 내가 진행중인 SW에서 그래프로 파형을 보여주어야 하는데
    이상하게 파형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이었다..ㅠㅠ
  • 이전에 수락시험을 진행했던 프로그램에서 그래프를 그리면, C#의 Chart의 한계로 0의 너무 근접한 값들을 제대로 전시해주지 못하고 있었기에, 다른 UI를 적용해서 그래프를 그려주고있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나온 데이터를 통해서 Octave프로그램으로 확인하면 파형이 제대로 이쁘게 그려지는 것을 확인했다.
  • 이렇게 이전 프로그램을 통해서 나온 데이터를 프로그램에 직접 넣어주면 파형이 제대로 그려지는데..
    장비를 붙이기만하면 이상한 파형이 생겨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나누는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했다.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장비를 직접붙여서 데이터를 받아가면서 디버깅을 해야하는데.. 이 장비가 여러곳에서 사용하고 시험해야해서 자꾸 차례가 밀렸고,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렸다.
  • 저녁에는 사용할수가 있어서, 저녁을 먹구 이전 프로그램 코드와 비교해가면서 보니까, 전에 데이터가 자꾸 밀리는 현상이 발견되어서 이부분을 수정해서 맞춰주었는데, 이부분으로 그래프 파형이 이상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했다. 고쳐서 놓으니 얼추 알맞는 파형으로 나오는것 까지 확인했고, 다른분이 사용해야해서 얼른 비켜주고 나왔다. 원인분석이 제대로 되어서 내일중으로 다시 확인해볼 예정이다.
  • 문제의 원인과 해결을 어느정도할 수 있었던 의미있고 보람찼던 야근이었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5월 21일

야근은 언제나 힘들어~~ 보람됐다니 다행이구만~
요즘 바뻐서 들를시간이 없었다 ㅋㅋ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5월 22일

다들 멋있게 열심히 살고 있구만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