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0710

Today Jeeho Learned·2023년 7월 10일
0

TIL

목록 보기
245/24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디버깅

회고

  • 오늘 장비를 붙여 볼까했는데 실패했다.. 시험나가셔서 수요일~목요일이 되어야 시험을 할 수있다고 한다.
    빨리 장비붙여서해보고 안되면 바로 디버깅하고싶었는데.. 할 수 없게 되었다.ㅠㅠ
  • 가상으로 시리얼 포트를 만들어서 주기와 패킷이같은 항목끼리는 데이터를 주고 받고 하고있는데, 에러가 1~2개씩 난다.. 어떤 이유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보내긴하는데 읽지 못하고 있다. 받는 코드쪽에서 내가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을수있는데 다시한번 살펴보아야겠다.
  • 그리고 하던 중에 문제가 생겼다. 체크썸 값이 2바이트 였는데 2바이트의 max값인 0xFFFF값에 금방 도달한다는 것이다. 데이터를 16ms로 보내고 있는데 시험이 적어도 15분정도는 진행되어야하는데, 16ms속도로 보내다보니 12여분쯤에 도달하여 오버플로가 났다. 그러다가 ICD를 다시한번 확인했는데 SOF를 포함하여 Checksum값을 만들어주고있었다. 그래서 팀장님께 이런 얘기를 했고, 우리회사에서 내부적인 checksum이다보니, 내가 SOF를 제외하고서 진행하는 쪽으로 결정했다. 또 SOF가 8FF1이라는 숫자라서 이것을 빼면 엄청나게 남는다 ㅎㅎ 해결완료
  • 오버플로에 관련된 문제들은 해결이 되었고, 이제 Queue를 사용해서 받는 부분을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11일

오~ 지호 전문가티 좀 난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