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0607_TIL

Today Jeeho Learned·2022년 6월 7일
1

TIL

목록 보기
36/249

공부한 것

  • spring 기초강의
  • spring 실시간 강의
  • 토끼반 스터디 미니프로젝트 진행

회고

  • 현재 공부하는게 다 spring이다. 부가강의도 spring, 실시간 강의도 spring, 스터디도 spring. 3S라고 보면된다. 그래서 그런지 균형을 맞추기가 어렵다. 강의는 강의대로 이해가 안되고, 또 프로젝트는 진행하고있고.. 프로젝트를 가장 잘 마무리하면 실력이 느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또 배워야 적용해야 하기때문에 강의도 미룰수없는 것 같다. 강의는 어려워서 특히 기초강의 2주차에 많은 것들을 배웠는데, 이 강의만 3번은 돌려봤다. 다행히 돌려보니까 조금 알 것같아서 아는 것들을 토대로 계속해서 프로젝트에 조금씩 적용중이다.

  • 실시간 강의에서 Spring 부분을 을 시작했다. 공부해서 정리를 한번 해놓으니까, 수업들을때 이해한 내용을 정리한다는 느낌으로 수업에 임할수 있었다.

  • 미니프로젝트를 열심히 하고있는데, 내가 알고있는 나의 역할이 생각보다 할게 많은 것 같다. 내가 알고있는 만큼만 하면될 줄알았는데, 맡은부분이 더 많은 기능이 필요한 것이었다!! 아쉬운 것은 주어지는 강의에서는 내가 구현해야하는 것들을 직접 배울수가 없어서 구글링을 계속 해야한다는 것이다. ㅠㅠ 시간을 더욱 갈아 넣어야한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