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22년6월4주_WIL#11

Today Jeeho Learned·2022년 7월 3일
0

WIL

목록 보기
11/16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최종프로젝트 진행중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게시판의 CRUD기능을 구현하려고했는데 C밖에못했다. 이것도 겨우겨우했다.ㅠㅠ
    S3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이렇게 어려웠을까 ? 관련자료들도 많았는데 다른사람이 작성한 코드를 이해하고 내코드를 새로 만드는 것은 아직은 많이 어려운 일 같다. 그렇지만 그렇게 공부했을때 내것이 되는 느낌이다. 또 여러 자료를 구글링해보면서 느끼는건데, 정말 좋은 자료를 잘 찾는 것도 능력인 것 같다. 내가 찾는 자료와 팀원들이 참고할수있도록 찾아주는 자료의 질이 다르달까?
    그리고 괜찮은 자료라고 생각했는데 한참 읽다보면 밑에서는 다르게 진행되거나 끝나는 허무한 글들을 많이 읽어서 그런지 나만의 팁이 생긴 것 같다.

  • 프로젝트 중간발표회를 지나면서 튜터님들의 피드백을 받았다. 우리팀이 다른 팀원들과는 다르게 학습속도가 빠르고 새로운 것들을 시도한다고 말씀해주셨다. 우리팀원들의 학습능력으로 인해서 이런 말들을 듣곤하는데, 부담이 많이 되면서도~ 내가 많이 물어봤을때 친절하게 답해주고, 난이도 있는 것들을 함께 풀어갈수있는 팀원들이 있어서 너무 소중하고 감사했다.

  • 벌써 WIL도 11번째고 어느덧 7월이다.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도있는데, 나는 그렇다 치고 우리 소중한 우리팀원들이 많이 지쳐보여서 걱정이다.. 두분다 강서에 사시니 한번 찾아가서 같이 플젝하구 맛잇는 것도먹으면 괜찮지 않을까 싶다!

  • 주말에 공부는 열심히는 안했지만 왜이리 정신없이 바빴는지 모르겠다. 또 한편으로 자꾸 프로젝트 생각이 나는걸 보니, 내가 신경을 많이쓰고있는 것 같다. 이번주에 구현 할 기능들을 어떻게 진행할지 생각 해 놓은 것들이 몇개 있어서 정리해놨는데, 내 생각과 계획대로 진행해보고 팀원들에게 피드백을 받아볼 예정이다

  • 프로젝트화이링~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