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_TIL_220725

Today Jeeho Learned·2022년 7월 25일
0

TIL

목록 보기
69/249

공부한 것

  • 배포 ~ing
  • 고객 피드백 수렴하기
  • 고객 피드백 적용하기

회고

  • 유저와 채팅부분에 생각하지 못한 에러가 생기면서 우리가 생각했던 정상적인 서비스를 실행할 수가 없었다..ㅠㅠ 그래서 기능이 실행되는 부분만들 배포하게되었다. 그렇다보니 게시판과 이력서를 보낼수있는 정도의 커뮤니티가 생성되었다.

  • 배포했던 시간이 짧았지만 지인분들과 캠퍼분들의 도움으로 꽤나 많은 피드백을 받을수 있었다. 로컬에서는 몰랐는데 역시 배포를 해보니 다양한 에러들과 피드백들을 만날수있었다. 역시 호기심이많고 창의적인 사람들이 많구나를 생각해보게되었다. 또한 캠퍼 한분이 XSS공격을 해주면서 배포한 사이트를 사람들이 제대로 이용하지못하게 하셨다. 보안적인 피드백을 주시기위해서 그렇게 해주셨는데, 구축한 서비스를 잘 지키기 위해서는 보안적인 요소들을 많이 추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오늘은 정신없이 피드백을 받고, 한 주 간 어떻게 개발을 진행할까를 생각하고, 밀린 회고들을 적다보니 시간이 금방 지나가버렸다. 내일부터 다시 받은 피드백을 토대로 열심히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한다! 끝까지 화이팅!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